Cybersecurity: Business Enablement through Enterprise-grade Social Media Platform
Leonard Ong Associate Director (Merck International Vice President ISACA)
125년의 역사를 가진 제약회사인 MSD는 중국에서의 사업운영에 있어 문제점에 직면하게 되었다. 중국은 지리적으로 너무 넓어 CRO (Customer Relationship Officer)들이 지방에 있는 의사와 기업들을 관리하기 힘들었고, 이들에게 새로운 제품이나 연구에 대한 자료를 적시에 전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MSD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자사만의 IT 플랫폼 개발도 고려했지만 그러기엔 비용이 너무 높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MSD는 중국의 6천만 인구와 직원의 90%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위챗(weChat)이라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위챗은 자신의 플랫폼 안에서 기업 공식 서비스 계정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하여 기존의 계정으로 기업의 소셜 플랫폼을 사용하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SD는 위챗을 사용함으로써 저렴한 비용으로 거의 모든 구성원들이 익숙해하는 빠르고 안전한 공통의 플랫폼을 가지게 되었으며 시공간의 제약 없이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고 필요한 정보를 바로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