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완다 농부를 지원하는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
Xandra Wihogora (르완다, 연세대학교 정보산업공학과)
International Student Ambassador 1기
르완다는 농업 분야에 IT 설비를 도입하기 위해 농업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동아프리카 곡물 협의회(EAGC) 국가 프로그램 관리자는 RATIN(Regional Agricultural Trade Intelligence Network)이 곡물 가치사슬 주체들 사이의 시장 정보에 대한 열악한 접근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부 아프리카 곡물 협의회가 발표한 온라인 플랫폼 덕분에 르완다의 농민들과 가치사슬 주체들이 매일 온라인으로 업데이트 된 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에 물리적으로 이동하지 않고도 가격 및 지역 시장 정보에 쉽고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현재 시장 정보 시스템 관리자인 에피파니 카레케지(Epiphanie Karekezi)는 농민들이 계속 진행되고 있는 상황을 업데이트 받을 수 있도록 휴대폰 사용자를 위한 단문 메시지 서비스를 도입시키는 과정에 있다고 전했다. 아프리카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이 시스템은 투자 수익(ROI)을 높이고 거래 비용을 줄이며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 및 정책 수립을 용이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고 르완다 농민들이 보다 나은 가격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수확 후 처리 과정에서 곡물의 품질을 보장할 것을 농민들에게 권장하고 있다.
[Source]
http://allafrica.com/stories/20170109032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