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09-01

아프리카 온라인, 인터넷 속도를 높이다

Sunday Sokoni (탄자니아,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International Student Ambassador 1기

아프리카는 국민 대부분이 신기술에 노출되어 있고, ICT 부문이 점진적으로 진보하고 있는 대륙 중 하나이다. 아프리카의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통해 인터넷을 사용함에 따라, Africa Online과 Avanti 커뮤니케이션즈는 고객의 시간 절약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케냐와 탄자니아의 개인 고객과 비즈니스 고객에게 더 빨라진 15M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하고 있다. 전세계 인터넷 사용자는 2000년 4억 명에서 2015년에는 32억으로 증가하였다. 이러한 추세와 더불어, Africa Online은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통신위성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한편, 인터넷 접속 속도 측면에서 세계 평균 접속 속도는 5Mbps, 평균 피크 속도는 29.1Mbps로, 세계적으로 빠른 인터넷 속도를 자랑하는 한국은 약 25.3Mbps의 평균 속도를 보이며, 평균 피크속도에서는 싱가포르가 98.5Mbps와 그 뒤를 이어 홍콩이 92.6Mbps를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기술 경쟁 시대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 아프리카는 지속적인 발전을 추진해야 할 것이다.

[source]
Tanzania Daily News, July 23rd 2016
http://dailynews.co.tz/index.php/home-news/51954-africa-online-now-boosts-internet-sp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