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09-01

디지털 산업 트렌드가 아프리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Elizabeth Ituze Nsabimana (르완다, 연세대학교 신소재공학과)
International Student Ambassador 1기

아프리카는 세계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지역 중 하나이지만, 여전히 에너지, 정수, 교통, 복지 측면에서 여러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다. 이 광대한 대륙은 디지털 산업과 정보 기술에 의해 계속 영향 받아 왔다.

특히 산업 부문에 있어, 디지털 기기 안에 인터넷이 연결된 스마트 센서가 삽입됨에 따라, 정비업무의 가상화가 가능하게 되었다. 이러한 디지털 디바이스 덕분에 장비 수리와 몇 천 마일이 떨어져있는 작업의 사전 모니터링이 쉽고 간단해졌다.

한 예로 GE는 아프리카의 말라위에서 송전망의 안정화와 업데이트를 위해 에너지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다. 말라위의 목적은 송전망의 발전을 안전하게 하고 접근성, 영속성, 그리고 에너지 공급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에 있다. 이를 위해, GE는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 국가 에너지 송전 시스템 계획, 그리고 최적화가 가능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남아프리카에서는 이처럼 내부적으로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기술 사용과 더불어, Transnet과 고객들을 위해 더 개발된 솔루션들을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ource]
http://allafrica.com/stories/201607261106.html